홈 아이콘 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하반기 3개 기관 위탁교육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9.27
조회
48

케이워터운영관리는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가 올해 하반기 3개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위탁교육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는 시간·예산 등 다양한 이유로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기회를 마련하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들을 위해 원하는 교육범위·시간·비용 등을 상담받고 기관별 맞춤교육을 제안하는 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부터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119특수구조단, 수협 총 3개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위탁교육을 시행했다. 미래한강본부의 선박운항 담당자들과 119특수구조단의 수난구조대원들을 대상으로 한 선외기 교육과 수협중앙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FRP선체교육을 진행했다.


이 중 최근에 시행된 수협중앙회 정책보험부를 대상으로 한 FRP선체교육은 FRP선체 수리의 기초 내용과 적층 과정을 살펴보며 어선보험보상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답변을 전문강사로부터 상세하게 들을 수 있어 실무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기회였다.


또 오는 9월 말에는 케이워터(K-water)직원과 경기도 귀어학교 수강자, 완도수산고등학교 재학생, 한서대학교 재학생, 해양레저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위탁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케이워터운영관리 관계자는 “이번 위탁 교육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가 진행하는 위탁교육의 자세한 정보와 신청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하반기 3개 기관 위탁교육 시행 - 경향신문 (khan.co.kr)

첨부파일 없음